청주촬영지소개

Home > 청주촬영지소개
 
청원 작은 용굴
· 주소 :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 상장리 439 
· 설명 :
작다고 알려진 작은 용굴은 구룡리 마을 뒤에 있는 석회임 동굴로서 용이 승천하였다는 전설이 깃들어 있으며 두루봉동굴과 함께 금강유역의 구석기 문화를 연구하는데 중요한 유적이다.굴 안에 작은 크기의 광장이 있어 선사시대의 사람들의 생활공간으로 이용하였을 가능성이 있다. 근처에는 예쁘게 꾸며놓은 휴게소가 있어 야외 테이블에 앉아 숲 속의 맑은 공기와 경치를 느낄 수 있다.
 
청석굴 (옥화1경)
· 주소 : 청주시 상당구 미원면 운암리 
· 설명 :
미원면 달천천을 따라 숨어 있는 옥화9경 중 제1경인 청석굴은 청주와 보은간 19번 국도변에 위치해있다. 구석기 시대의 유물인 찍개와 볼록날, 긁개가 발견된 이곳은 옛날 우리의 선조가 생활했던 그대로를 간직한 동굴로서 더운 여름철에도 동굴 속에서는 한기가 느껴질 정도인데, 이 굴안에서 용이 나왔다고 전해지는 곳이다. 동굴 바깥에는 깎아지른 절벽이라 암벽타기 선수들이 많이 찾아오는 곳이다.
 
양곡저수지
· 주소 : 괴산군 문광면 양곡1리 
· 설명 :
양곡저수지(문광저수지라고도 부름)는 괴산군 문광면 약곡1리에 위치하며,  이곳 은행나무 가로수 길은 한국의 아름다운 길로도 유명하다.  이곳 저수지는 이른 아침 물안개가 살짝 피어오를 때 그 운치와 가을의 은행나무 가로수길을 촬영하고자 하는 많은 사진작가들이 찾는 촬영 명소이기도 하다.
 
청풍호
· 주소 :  
· 설명 :
청풍호반은 충주 다목적댐 건설로 생성된 호수로 뱃길 130리중 볼거리가 가장 많고 풍경이 뛰어난 곳으로 내륙의 바다라고 불린다. 작은 민속촌 청풍문화재단지를 정점으로 해서 주위로 봉황이 호수위를 나르는 형상의 비봉산, 어머니 품속과 같이 편안하고 포근함을 느끼게 하는 금수산을 뒷 배경으로 한 청풍호반은 가히 절경이라 할 수 있다.
   1  |  2  |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