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촬영지소개

Home > 청주촬영지소개
 
보탑사
· 주소 : 충청북도 진천군 진천읍 연곡리 483 
· 설명 :
고려시대의 큰 절이 있었다고 전해오는 연곡리 절터에 자리잡은 절이다. 만뢰산 남쪽 자락, 철따라 다른 색깔을 입는 논과 감나무들 위로 신기루마냥 덩실 뜬 보탑사 목탑은 겉보기만으로도 웅장하다. 근래에 삼국시대 목탑 건축의 전통을 잇는 웅장한 삼층목탑을 지어 시선을 모으고 있는 이 목탑은 1층에서 3층까지를 모두 활용할 경우 한꺼번에 1,000명이 참가하는 대법회도 열 수 있는 규모로 안으로 들어가 각 층마다 참배하고 이층과 삼층의 큰 창으로 절 앞의 트인 하늘도 내다보고 난간도 돌아보고 하노라면 그저 웅장함만이 아닌 또 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법주사
· 주소 :  충청북도 보은군 사내리
· 설명 :
보은군 속리산에 있는 사찰로 신라 진흥왕 14년(553년) 때 의신(義信)이 창건하였다. 3.3m의 쌍사자 석등과 대한민국 유일의 목조 오중탑인 팔상전이 있으며, 길상사라고도 불리운다.
 
대한불교수도원
· 주소 : 충북 청주시 상당구 수동 67
· 설명 :
1952년 창립되어 부지 3000여 평에 범종각과 미륵불상 등을 불법수도의 사찰로 건립되었다. 우암산 자락에 자리 잡고 있어 사계절의 원내 경치가 아름답고, 입구의 층계를 타고 수도원에 진입하는 길목까지의 고즈넉한 풍경이 수려하다.
 
청주 보살사
· 주소 : 충북 청주시 상당구 용암동 66-2
· 설명 :
청주시 근교에서 가장 오래된 절로, 567년(위덕왕 14)에 법주사를 창건한 의신이 창건하였다. 현재 경내에는 청주 보살사 극락보전(충북유형문화재 56)을 비롯하여 명부전, 삼성각, 수각, 요사 및 부속 건물과 조선중기 석탑양식 연구에 중요하게 이용되는 오층석탑이 있다. 극락보전 내부에는 석조이존병립여래상(충북유형문화재 24)이 봉안되어 있다.
   1  |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