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촬영지소개

Home > 청주촬영지소개
 
육거리시장 남석교
· 주소 :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석교동 63-1 
· 설명 :
청주시 육거리시장 내의 도로 지하에 매몰되어 있는 돌다리이다. 현재까지 알려진 바로는 조선 시대 이전의 다리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긴 석교이다. 청주시민들이 자주 다니는 육거리 시장 지하에 이런 다리가 있다는 것에 놀라움을 자아낸다.
 
이상설 생가
· 주소 : 충청북도 진천군 진천읍 산척리 
· 설명 :
진천군 산척리에 위치한 이 집은 이상설(李相卨, 1870~1917) 선생의 생가로,  광복 전후하여 무너졌다가, 근년에 두번의 복원을 하였다. 1988년 목조가구식 구조로 복원되어 원형이 훼손되었다는 주장에 따라   1997년 고증을 통해 본채와 헛간채가 원형에 가깝게 복원되었다.
 
문의 문화재 단지
· 주소 :  충청북도 청원군 문의면 문산리 산6-1
· 설명 :
약 3만 3천평 규모의 부지 위에 지방유형문화재 제94호인 문산관을 비롯하여 전통가옥, 민속자료전시관등 10동의 고건물과 장승, 연자방아, 성황당 등 옛 생활터전을 사실적으로 재현하였고 4천여평의 주차장을 비롯하여 약수터, 놀이광장등 편의시설을 갖추어 대청호와 함께 호반의 명소로 부상하고 있다. 주차장에는 야외 자동차 극장이 마련되어 문화 공간으로도 활용되고 있다. 또한 인접한 곳에 약 3만여평의 청소년수련관이 건립되어 명실상부한 종합 휴양지로 조성되었다. 자가용으로는 약 20분이 소요되며 문의행 시내버스가 15분 간격으로 운행되고 있다.
 
선교사묘역
· 주소 : 충북 청주시 상당구 탑동 
· 설명 :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탑동에 있는 이 묘역은 청주지역 최초의 개신교(改新敎) 선교사(宣敎師)인 민노아(閔老雅)와 부례선의 행적을 기념하기 위하여 세운 비석이다. 비의 제목은 “민노아·부례선 선교사 기념비”이며, 1984년 9월 14일 대한 예수교장로회 충북교회의 이름으로 세웠다. 민노아의 비문은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다”이며, 부례선의 비문은 “죽기까지 생명을 아끼지 아니하였도다”라고 되어 있다.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