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촬영지소개

homeHome청주촬영지소개
 
용두사지 철당간
· 주소 :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남문로2가 48-19 
· 설명 :
청주시 상당구 남문로는 예전에 용두사라는 절이 자리 잡고 있던 곳이다. 용두사는 고려시대에 창건되었으나 고려 말의 잦은 전쟁과 난으로 인해 폐허가 되었고, 절이 있던 터는 현재 청주시내의 가장 번화한 거리로 변하였다. 상가들 사이에 우뚝 자리잡은 철당간은 청주시민들의 자랑이 되고 있다.
 
보은 삼년산성
· 주소 :  충북 보은군 보은읍 성주1길
· 설명 :
사적 제235호로 충북 보은군 보은읍 북쪽 2km 지점의 오정산에 있는 면적 22만 6000m2의 삼국시대의 산성이다. 성의 둘레는 약 1,800m이고 성벽은 납작한 돌을 이용해서 한 층은 가로 쌓기를 하고, 한 층은 세로 쌓기를 하여 튼튼하며, 성벽의 높이는 지형에 따라 다르다. 남쪽과 북쪽은 안팎을 모두 돌을 이용하여 쌓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으며, 문터는 4곳에 있으나 모두 그 형식이 다르다. 성내에는 연못터와 우물터가 있고 주위 암벽에는 글이 새겨 있다.
 
청주 상당산성(가을)
· 주소 : 충북 청주시 상당구 산성동 산28-1
· 설명 :
상당구 산성동에 위치한 대규모 포곡식 석축산성으로 둘레 4.2km, 내부면적 22여만평 규모의 사적 제212호이다. 백제시대 때 토성으로 만들어진 것으로 추정되며, 이후 조선시대 선종대부터 숙종대에 이르러 개축되었고, 1977년부터 복원사업으로 현재의 모습을 갖추고 있다.
 
것대산 봉수대
· 주소 :  청주시 상당구 용정동 산107-2
· 설명 :
상당구 용정동 것대산에 있는 조선시대의 봉수대로 충북문화재자료 제26호로 등록되어 있다. 크기는 길이 26m, 너비 15.5m이며 긴 타원형을 이루는 봉수지와 방호벽으로 쌓았던 석축 등의 흔적들이 곳곳에 남아 있다. 숲길을 타고 봉수대에 오르면 청주시 일원이 훤히 볼 수 있는 탁 트인 전망과 것대산의 울창한 산림도 특별한 볼거리이다.
   1  |  2  |